MS에서 더 이상 무비메이커의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음에도, 많은 분들이 여전히 인터넷에 무비메이커를 찾아 헤매고 계시더군요.
일전 유튜브, VOLG,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동영상 편집에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키네마스터란 어플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정말 단순한 동영상 편집에는 무비메이커는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상당히 가볍고, 사용도 편리하고, 친숙하기도 하고….
물론, 단순한 기능과, 윈도우 10에서의 오류, 4K 동영상을 편집할 수 없는 단점들이 있지만 말입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와 설치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비메이커
2017년 1월 10일 무비메이커가 포함된 Windows Live Essential은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고로 공식적인 루트로는 더 이상 무비메이커를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해진 것이죠. ms 공식 다운로드 링크를 방문해 봤습니다.
위 사진처럼 공식적인 루트는 없으며, 비공식적인 루트를 통해 다운로드 할 경우 추가 비용청구나 바이러스 등의 위험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부 사이트에서 movie maker를 미끼로 바이러스 프로그램들을 유포하고 있기도 합니다.
무비메이커(movie maker) 다운로드
다운받아 둔 Windows Live Essential이 있어서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해당 파일을 공유하겠습니다.
별도의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은 필요 없습니다.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알약, 아바스트 안티 바이러스, 윈도우 디펜더 등으로 모두 검사해 본 프로그램입니다.
무비메이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 거냐고 물어봐줍니다.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선택하고, 무비메이커만 체크한 후 설치를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났습니다. 이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당히 쉬운 프로그램이므로 사용법에 대해서는 따로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잠시 언급했듯이 2012 Windows Live Essential외에 무비메이커만 따로 설치되는 파일은 없으며, 2012년 이후의 버전도 없습니다.
혹시 최신버전을 찾아 헤매신다면, 각종 무비메이커 대신 각종 악성프로그램을 얻으실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집니다.
MS에서는 무비메이커의 서비스를 다시 시작할 경우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라고 했었으나, 현재는 관련 언급도 삭제된 상태이고, 다운로드 링크도 없는 상태입니다. 앞으로도 무비메이커를 출시할 계획은 없는 듯 보입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익숙해져 있고, 그 이상의 기능이 필요치 않으신 분들은 저처럼 구글 드라이브나, 외장 하드 등에 해당 파일을 따로 보관해 두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위장한 피싱사이트가 워낙 많은 관계로……
동영상 편집 어플이나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은 일전 소개해드린 키네마스터(위의 관련 포스팅 참고) 등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무비메이커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