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는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도둑맞았을 때 위치를 알려주는 조회방법이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셔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스마트워치나 각종 어플로 위치를 찾는 방법도 있지만, 어플의 경우는 폰을 잃어버리면 컴퓨터로 해당 어플을 깔아야 하는 경우도 있고, 휴대폰이 꺼지면 양방향 통신을 기본적으로 하는 어플은 작동이 아예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는 분들은 구글 내폰찾기를 사용하시면 따로 어플을 깔거나 하실 필요 없이 내 폰 찾기가 가능합니다
* 구글 내폰찾기 설정법
1.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 중이시면, 구글 아이디는 기본적으로 있으실 겁니다. 아이디랑 비번을 메모.
(구글 아이디 간단하게 찾기 : 구글 플레이스터오 접속, 왼쪽 젤 상단 ( 三 ) 메뉴 누르기
혹 비번까지 기억이 안나신다면….. 그냥 구글 아이디 하나 새로 만들어서 폰에 등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구글 계정에 로그인 및 내기기찾기 페이지 이동.
– 스마트폰. pc모두 가능합니다.
– 최초 접속시 구글 메일이 옵니다. (인증메일)
3.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gps(위치기반 정보, 기본적으로 대부분은 켜져 있으실 겁니다) 켜기
4. 휴대전화 찾기 페이지에 나타나는 목록 중 기기 선택
5. 알림 끄기 설정(제일 중요)
해당 기기에 위치 알림을 꺼두는 게 좋습니다. 휴대기기를 잃어버리는 경우는, 잠깐 놓고 나오거나 도둑 맞거나 둘 중의 하나일 텐데, 내 휴대폰에 알림을 켜 두면 다른 사람이 습득 시나, 훔쳐갈 시 휴대폰에 내 위치를 검색한다고 뜨므로, 휴대폰을 가져간 사람이 gps를 꺼버릴 수 있습니다. 휴대기기에서는 해당 기능은 꺼두는 게 좋습니다.
설정 방법은
스마트폰의 설정>>>>>애플리케이션>>>>>google play service로 들어가셔서 알림을 꺼두시면 됩니다.
6. 확인
– 휴대폰을 아무 데나 던져둡니다.
– 다른 휴대폰이나 컴퓨터 태블릿 등으로 구글 1번 아이디로 접속
– 벨소리 울리기
– 발견.. 흐뭇..
삼성 계정을 이용해서도 비슷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삼성 계정의 경우 gps가 꺼져 있더라도 조회 시마다 gps를 강제로 켜서 해당 위치를 조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큰 단점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두 가지 모두 사용하는데, 다음 포스팅은 삼성 계정을 이용한 내 폰 찾기의 장, 단점을 구글과 비교하면서 사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