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5일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되었습니다.
오픈형 노이즈 캔슬링(일명 노캔) 이어폰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실제 모양은 강낭콩을 닮아 호불호가 좀 갈리는 듯합니다.
일전 포스팅을 통해 갤럭시 버즈와 버즈 플러스의 매뉴얼 및 초기화, 잡음 해결법 등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사용법 및 스펙, 간단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에서는 사탕 하나 받아먹은 것이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요즘 워낙 시끄러운지라…ㅋ)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펙
먼저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스펙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공식 홈페이지의 판매 가격은 198,000원입니다.
버즈 라이브의 스펙은 나무위키에 잘 정리가 되어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Active Noise Cancellation(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며, 평균 사용시간은 6시간, 최대 통화시간은 4.5시간, 빅스비를 지원합니다.
다른 버즈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전량 베트남에서 생산됩니다. PC나 아이폰에서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갤럭시 버즈 라이브부터 채용된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은 저음역대의 소음을 차단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어버드의 길게 누르기 프리셋 기능을 선택하여 실행 가능하며, 기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사용하시던 분은 앱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기존 버즈 제품을 사용했던 분들은 어렵지 않게 설정이 가능하실 듯하며, 처음이신 분은 아래에 첨부해 드릴 메뉴얼을 참고하세요.)
삼성전자 측의 설명은 음향 전문 브랜드 AKG의 균형 잡힌 사운드와 고음부터 저음까지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베이스 덕트로 입체감 있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평가가 조금씩 엇갈리더군요.
오픈형이다 보니, 착용을 얼마나 제대로 하느냐에 따라 효과는 제각각인 것 같습니다.
위 사전은 삼성전자에서 설명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올바른 착용방법입니다.
갤럭시 버즈라이브 메뉴얼
예전에는 전자제품을 사면 매뉴얼을 함께 줬었는데, 요즘은 간단한 사용 설명서만 동봉해주고, 메뉴얼은 따로 다운로드하여서 봐야 합니다. 이게 은근히 귀찮더군요. 찾기도 번거롭고….
암튼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출시일은 2020년 8월 5월이었지만, 매뉴얼의 공식적인 배포일은 2020년 8월 14일이었습니다. (물론 버즈 라이브 출시 전 해적판이 돌긴 했습니다. )
아래에 갤럭시 버즈라이브 메뉴얼 PDF 파일을 첨부해두겠습니다.
SM-R180_UM_Kor_Rev.1.1_200814.pdf0.84MB
위 사진은 버즈 라이브 메뉴얼의 목차입니다. 메뉴얼에는 위와 같은 내용들을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뉴얼에는 버즈 라이브를 사용하는 모든 기능이 설명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하셔서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갤럭시 버즈 라이브 메뉴얼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